1. Q

    벼르고 벼르던 휴가, 어디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A

    안녕하세요. 여행드림입니다.


    휴가, 여행.. 더이상 사치재가 아닌 필수재로 자리매김했지요.

    하지만 일반 직장인들은 여행을 준비하면서 시간과 정성 그리고 적지않은 금액지출로 선뜻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않은 것도 현실입니다.

    게다가 언어의 장벽, 왠지모를 불안감 때문에 남들이 다 다녀왔다는 곳,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만 눈여겨 보실 건가요?


    쇼핑센터/옵션강요 등 이미 만연한 여행사 상품에 대한 불안요소때문에 항공, 호텔은 온라인 에이전시를 통해 예약하고보니

    아.. 가서 뭘하지? 또 불안합니다. 하여 남들의 경험을 벤치마킹하러 블로그만 둘러다녀도 하루이틀 시간이 훌쩍 지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다행히 시간이 여유있는 분들이면 모를까 준비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1. 여행지/숙소 선정 : 휴양지 vs 관광지

       지친 삶의 힐링이 필요한 분들은 해변의 카바나, 넓은 수영장의 선베드, 풀바.... 이런것들이 떠오르면 휴양지가 제격입니다.

       리조트로 갈지 풀빌라로 갈지, 룸카테고리는 일반객실로 할지, 발코니에서 바로 풀장에 들어갈 수 있는 풀억세스룸이 있는지,

       조식포함은 휴양지 리조트는 대부분 기본포함이나 중/석식은 외부식당에서 드실 지, 리조트안에서 전식이 포함된 풀보드로 할지,

       룸서비스로 시켜드실지... 그리고 공항-숙소간 이동은 셔틀버스를 운용하는지, 택시를 타실지 우버나 그랩을 이용할지, 

       전용차량을 주문하실지 결정해야지요.

       아..벌써부터 지치시나요?^^ 여행지와 숙소만 고르면 반이상 하신겁니다.


    2. 항공사 : FSC vs LCC

       국적기는 우리나라 항공사 전부를 의미합니다. 그 안에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으로 분류되는(기내식과 기본 1개의 수하물이 포함된)

       FSC를 선택할지 조금 더 경제적인 LCC(기내식, 음료서비스 등이 불포함된 저비용항공사)를 택할지 결정하세요.

       해당 여행지 취항여부, 비행소요시간, 마일리지 공제 항공권 가능여부 등이 고려사항입니다.

    **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카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여행경비 절감에 도움이 되겠지요?

       하지만 마일리지로 발권가능한 좌석은 한정되어 있고, 개인정보 수집제한 등으로 인해 마일리지 조회/예약 및 발권은 

       항공사에 연락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3. 일정짜기

       여행지와 항공사 결정 후에는 과연 뭘하지? 고민이 시작됩니다. 

       휴양의 경우, 리조트에서 푹쉬다가 인근 지역에 맛집, 마사지샵, 어트랙션 정도 선정하면 됩니다. 

       관광지의 경우는 어디어디를 어떻게 가서 얼마나 머물지 교통, 입장권 등등 생각하셔야 합니다.


    아는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지요? 네, 여행도 마찬가지입니다. 

    얼마나 많은 정보를 알고 있느냐가 목적에 맞는 여행의 만족도를 좌우합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여행, 행복하게 다녀오시길 저희 여행드림이 기원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여행, 준비하다가 더 스트레스 받는다고요?

    여행드림에 연락주세요~~!! ;D

  2. Q

    같은 이코노미좌석인데 가격이 다른 이유는??? 

    A

    분명 일행과 같은 곳, 같은 날에 비행기를 타고 가는데, 심지어 같은 날에 구매했더라도

    티켓의 가격이 서로 다른 경우가 있죠?
    금액의 차이가 얼마 안 날 때도 있지만, 꽤나 차이가 심해서 손해 또는 이익을 봤다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똑같은 이코노미 클래스에 탑승하더라도(같은 날, 같은 노선, 같은 항공사임에도) 가격차이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가격 차를 만들어 내는 요인들은 판매업체 수수료, 카드사 제휴할인, 홈페이지 구매 등 여러요인들이 있지만,근본적인 요인은 아니죠.
    항공 좌석은 동일한 이코노미지만 다양한 가격이 책정되어 있고, 그 표시는 다양한 알파벳으로 표시되어집니다.
    이 클래스를 표시하는 알파벳들의 차이가 앞선 요인들보다 훨씬 가격차를 만들어내는 결정적 요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여기에서 나오는 개념이 부킹클래스(Booking Class)라는 개념입니다.

    Booking Class는 탑승하는 좌석의 클래스가 아니라 항공운임의 등급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항공기 좌석 클래스는 퍼스트석(일등석), 비지니스석, 일반석(이코노미석) 이렇게 3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항공운임의 등급, 즉 Booking Class는 훨씬 더 다양한 단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 단계는 항공사별, 노선별로 다 상이해며, 동일한 일반석을 타지만 서로 지불한 금액이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같은 좌석인데 왜 이렇게 항공운임이 나눠져 있을까요?
    마케팅 정책으로 인해 항공권마다 제약조건(운임규정)을 다르게 책정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booking class 를 결정하는 요소는 항공사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구입시기, 탑승 유효기간, 마일리지 적립여부, 마일리지 좌석승급 여부, 변경수수료, 환불수수료,
    좌석배정 범위,중간 경유지 체류 유무 등 우리가 간과할 수 있는 상당히 많은 복잡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등급별로 나뉘게 됩니다.
    이렇게 각 항공사는 예약 클래스를 분류하고 기본적으로 빈 좌석을 최소화 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최대한 많은 고객이 티켓을 구매하도록 가격과 서비스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조건들을 어느정도 충족하느냐에 따라 예약이 진행되고 가격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면, 

    미리 충분한 시간을 두고 여유있게 구입하는 경우에는 저렴한 항공권을 살 수 있고, 

    출발 날짜에 임박해서 급하게 구입하는 경우엔 반대로 비싸게 구입하게 됩니다. 

    특별한 제약이 없는 한 모든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구매하기 희망하고

    낮은 요금의 부킹클래스 티켓부터 소진되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공급이 딸리는데 수요가 많으면 가격이 오르는 이치지요.

    물론 출발날짜/시간에 임박했는데, 항공권 판매가 부진한 경우에는 또다시 할인판매(특가찬스)해서 싸게 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제한 사항이 타이트 할 수록 요금이 저렴해지고, 그 반대 상황이라면 좀 더 가격이 올라가겠지요.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항공권을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이러한 가격차별이 더 쉽게 이루어 질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알고, 나에게 맞는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같은 이코노미 클래스 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차이가 없으니까요..!


    티켓 예약/구매는 이를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급박하게 예약을 진행할 때 어떤 방법으로 구매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몰라 난감할 때가 있었죠?

    걱정하지 마세요. 여행드림이 있잖아요. 02-2088-2890 여행드림 항공발권팀에 상담 전화주세요~~~^^

  3. Q

    스탑오버 또는 중간경유지 체류 가능한가요?

    A

    고객님의 최종 목적지가 아닌 중간 경유지에 내려 그 도시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하는 것을 스탑오버(STOP OVER)라고 하며, 중간 경유지에서 잠깐 머물다가 다른 비행 편으로 갈아타는 것은 스탑오버가 아닌 "경유(transit)"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목적지에 가기 전 중간 경유지에서 스탑오버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예약 전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스탑오버 요금 규정은 항공사에 따라 무료이거나, 또는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스탑오버를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 상담으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석여부에 따라 가능여부 및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Q

    내일이 출국인데 알짜항공권 e-ticket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알짜 항공권은 동일한 항공일정으로 정해진 인원이상이 구매하였을경우에 단체 할인이 적용되는 요금으로,

    항공사에 따라 상이하나,출발 하루전날 발권되어 18:00까지 이메일로 전송해드립니다.

    간혹 항공사 사정에 따라서 18시 이후에 전송되는 경우도 있으니,도우미대리점으로 확인부탁드립니다.

    전자항공권은 반드시 소지해주세요.

  5. Q

    알짜항공권 출발 및 TAX 미확정이면 어떻게 하나요?

    A

    최소 출발인원이 형성되지 않은 경우 출발 미 확정인 상태가 됩니다.

    일정 인원수가 모아지면 결제일 생성되실때까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셔야합니다.

    TAX는 해당 월에 따라 변경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확정 상태인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결제를 하실 때 도우미 대리점으로 연락주시면 해당 시점의 TAX로 반영해 결제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